본문 바로가기

방방곡곡여기저기/금융상식

[도봉구중고차,노원중고차]자동차도 가을을 준비한다? 가을철 자동차 관리법

반응형




[도봉구중고차,노원중고차]자동차도 가을을 준비한다? 가을철 자동차 관리법




한차례 거친 태풍이 휩쓸고 지나간 잘에 가을이 성큼 다가와 잇음을 느끼게 되는 요즘, 아침저녁으로 쌀쌀해진 바람때문에 옷장 한켠에 미뤄두었던 가을옷을 꺼내 입은 사람들이 많다. 가을이 되면 새롭게 준비해야 할것들이 많다. 자동차도 사람과 마찬가지로 가을이 되면 준비를 해야 한다.


갈이 되면 아침저녁으로 기온차가 심해지기 때문에 서리나 안개등이 자주 발생할수 있다. 다른 계절에 비해 가을철에는 자동차 관리에 소홀해 지기 쉽기 마련이다. 가을철에는 자동차에 특별히 신경써야할 일이 적지만 휴가철 장시간의 주행과 찌는듯한 폭염 바닷가 혹은 거친 산길등을 달렸던 자동차의 곳곳을 살피고 배터리나 오일 등을 점검해둥어야 할 필요가 있다.

가을철 내차를 위해 준비해야 하는것들에는 무엇이 있을까?


1. 자동차의 내부와 외부를 곰꼼히 청소해야 한다.
- 휴가철 바닷가 혹은 산길을 주행했던 차량이라면 차량의 하부를 꼼꼼히 세척하여 염분이나 오염물질로 인해 차량이 부식되는 것을 막아야 한다. 차체에 모래나 진흙등이 묻어 있을 경우에는 자동세차기를 피하는것이 좋다. 이는 강력한 수압으로 인해 모래 먼지가 차체헤 흠집을 낼수도 있기 때문이다. 날씨가 화창한 날에는 차문과 트렁크를 열어 여름철 습하고 무더운 날씨로 인해 내부에 배어있던 냄새를 제거해주고 실내의 매트를 벗겨 차량 바닥의 습기를 제거해 주어야 한다.


2. 베터리 점검을 해줘야 한다.
휴가 기간중에 에 장시간으로 주행했던 차량의 경우 배터리 케이스오 터미널이 흔들려 헐거워질수도 있기때문에 반드시 체크하여 알맞게 조여주어야 한다. 만약 헐거워진 채로 주행을 계속하게 되면 전해액이 흘러나와 접속불량 혹은 부식등의 위험이 있기 때문이다.


3, 에어컨 및 히터를 점검해두어야 한다.
히터는 여름내내 사용하지 않았기 때문에 일주일에 1회 10~20분정도 충분히 가동시켜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점검을 해주어야 할필요가 있다. 에어컨의 경우에는 가을이 되면 사용빈도가 줄어들게 되지만, 고장없이 오래 사용하기 위해서는 일주일에 10분정도 작동시켜주는것이 좋다.


4. 오일 및 열선을 점검해두어야 한다.
폭염속에서 달궈진 도로를 장시간 주행을 했을경우 오일이 새거나 줄을수 있으므로 보풍을 해줘야 할 피요가 있다 오일이 는느자 알아 보기 위해서


5. 개가 잦은 가을이 대비하여 전들으 괴관구의 전구에 상태를 미치 점검했다.
안개가 속에서는 헤드라이트가 반사괴디 때문에 충분하 시야 확보가 어려운것이다. 이런 이유레는 안개등을 사용하는데 안개등을 사용하는것이 훠씬 효화적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