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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페이지제작] 홈페이지 제작시 주의! (색상) - 홈페이지제작업체 "상상팩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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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페이지제작] 홈페이지 제작시 주의! (색상) - 홈페이지제작업체 "상상팩토리"






홈페이지 제작시 새로운 서비스는 역동적이고 활기찬 느낌을 내세워 사용자들의
시선을 끌어야한다.그리고 인지도가 낮은 서비스일수록 상징성보다는 실용성을
앞세워 사용자 니즈를 자극시킬 수 있어야 한다.

이런 전략적 의도를 만족시키기 위한 효과적인 홈페이지 제작 색상체계(Color system)가
강한 색상과 밝은 색상(Strong & Bright color)를 사용하는 것이다.




채도(Hue)가 높은 색상은 밝고(Bright), 강하고(Strong),진하고(Deep),선명한(Vivid)색상이다. 이 중 진한색상(Deep Color)은 명도(Bright)가 낮아 무거운 색상으로 분류된다.
따라서 강하고 밝은 색상은 채도가 높고 명도가 비교적 높은 색상으로 볼 수 있다.




홈페이지 제작시 강하고 밝은 색상의 배색은 강한 대비를 만들어 맑은 느낌을 갖게 만든다.
원래 강하고 밝은 색상은 지루한 화면에 활력을 불어 넣으며, 특정 요소를 효과적으로
강조할 수 있다고 알려져있다.
그러나 무분별하게 홈페이지 제작시 사용하면 내용을 전달하지 못하고 색상의 강렬함만
전달되거나 시각적 부담을 가중시키는 역효과를 낼 수 있으므로 적절한 수준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색상 전략을 수립할 때는 자극과 시지각의 관계를 먼저 이해해야 한다. 자극이 일정 시간
이상 노출되면 더 이상 자극을 주지 못한다고 알려져있다. 그렇다면 강한 색상은
사용자 경험이 형성되는 과정에선 효과적이지만, 사용자 경험이 이미 형성된 이후에는
효율가치가 떨어진다. 이러한 현상은 자극이 강할 수록 더욱 두드러지게 된다.



따라서 "처음" 또는 "초기" 에 강한 색상을 홈페이지 제작시 사용했다면, "나중" 또는
"중간" 에는 색상 강도를 줄이는 전략이 효과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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