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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심리치료
심리치료대상
지나치게 부산하고 충종적이어서 집중력이 떨어지는 아동 및 청소년
형제자매와 늘 싸우는 아동 및 청소년
친구들과 잘 사귀지 못하는 아동 및 청소년
짜증을 많이 내는 아동 및 청소년
공격적이고 적대적이며 반항적으로 행동하는 아동 및 청소년
모든 일에 흥미가 없고 자신감이 없는 아동 및 청소년
시험불안이나 이시에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는 아동 및 청소년
눈을 깜빡이거나 소리를 내는 등 틱 현상을 보이는 아동 및 청소년
엄마과 떨어지기 어려운 아동
선택적으로 말을 하지 않는 아동 및 청소년
집단 따돌림을 당하는 아동 및 청소년
식사거부나 과식 등 식사장애를 보이는 아동 및 청소년
도벽,음주,폭력,가출,무단결석 등 비행행동을 보이는 아동 및 청소년
연령에 비해 전반적으로 발달이 늦는 아동 및 청소년
성격문제, 대인관계 문제를 가진 청소년 및 성인
우울.불안 및 감정조절. 가지통제 문제를 가진 청소년 및 성인
심리적 어려움을 가지고 있는 아동의 부모 또는 가족
행동치료
상황에 맞지 않는 행동을 하거나 산만하여 자기통제, 자기조절이 되지 않는 경우
바람직하지 않은 행동을 감소시키고 긍정적인 행동을 증가시키도록 합니다.
사회성 프로그램
사회성이 부족한 아이는 또래 관계를 시작하고 유지하는데 어려움을 보이며
가족 관계 안에서도 어려움을 보입니다. 아동이 이러한 문제들을 잘 극볼할 수 있도록
적절한 감정표현과 자기주장을 하면서 문제해결 방법을 모색하고,
다양한 사회적 기술을 연습할 수 있도록 합니다.
청소년 상담
학업스트레스, 부정적인 또래 영향, 가족 문제, 유해한 사회 환경 등으로
힘들어 하는 청소년의 정서적 건강, 자존심 향상을 위한 상담을 통해
자신의 삶에 대해 선택하고 책임질 수 있도록 합니다.
부모교육
부모늠 아동이 성장하는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사람입니다.
아동이 겪오 있는 문제를 이해하고 아동의 성장과 발달을 돕기 위해서는
부모의 참여와 노력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또한 부모 자신의 성격을 형성하고 있는 감정 상태에 대해
이해하여 부모-자녀 관계를 긍정적으로 변화시키도록 합니다.
ADHD 아동의 부모를 위한 교육
* 아동의 행동 중 가정이나 학교에서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이 어느 것인지를
찾아서 한꺼번에 바꾸려 하지 말고 한 번에 한 두 가지 문제만들 다루도록 한다.
* 현실적이고 실현가능한 목표를 설정하고 완벽하기보다는
점진적으로 목표에 접근하도록 한다.
* 부모로 하여금 아동과 함께 의견을 나누도록 한다.
부모는 강의하고 지시하기 보다 듣도록 하며 야단치기 보다
공감하고 아동의 장애를 인식하고
아동을 이해하려고 노력한다.
* 좋다, 나쁘다의 도덕적인 기준으로 아동의 행동을 판단하지 않도록 노력한다.
* 비판과 칭찬에 대한 적절한 균형을 유지하고 일관성 있는 태도를 견지하며
아동이 가능한 일상생활에서 성공하도록 격려한다.
* 규칙이나 제한은 항상 일관성이 있어야 한다.
* 해야 할 일을 그림이나 글씨로 만들어 주고 잔소리를 줄인다.
*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이들은 즉각적인 반응은 하되 계호기적인 일은 거의 안 한다.
* 아동의 긍정적인 행동에 초점을 맞추어 칭찬하고
칭찬받을 일을 만들어야 한다.
* 아동과 힘 겨루기를 하지 말고 아동에게
선택권을 주고 결과에 따르도록 한다.
* 부모는 정서적으로 차분한 수준을 유지해야 한다.
흥분하면 이런 아동을 다룰 수 없다.
심리치료대상
지나치게 부산하고 충종적이어서 집중력이 떨어지는 아동 및 청소년
형제자매와 늘 싸우는 아동 및 청소년
친구들과 잘 사귀지 못하는 아동 및 청소년
짜증을 많이 내는 아동 및 청소년
공격적이고 적대적이며 반항적으로 행동하는 아동 및 청소년
모든 일에 흥미가 없고 자신감이 없는 아동 및 청소년
시험불안이나 이시에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는 아동 및 청소년
눈을 깜빡이거나 소리를 내는 등 틱 현상을 보이는 아동 및 청소년
엄마과 떨어지기 어려운 아동
선택적으로 말을 하지 않는 아동 및 청소년
집단 따돌림을 당하는 아동 및 청소년
식사거부나 과식 등 식사장애를 보이는 아동 및 청소년
도벽,음주,폭력,가출,무단결석 등 비행행동을 보이는 아동 및 청소년
연령에 비해 전반적으로 발달이 늦는 아동 및 청소년
성격문제, 대인관계 문제를 가진 청소년 및 성인
우울.불안 및 감정조절. 가지통제 문제를 가진 청소년 및 성인
심리적 어려움을 가지고 있는 아동의 부모 또는 가족
행동치료
상황에 맞지 않는 행동을 하거나 산만하여 자기통제, 자기조절이 되지 않는 경우
바람직하지 않은 행동을 감소시키고 긍정적인 행동을 증가시키도록 합니다.
사회성 프로그램
사회성이 부족한 아이는 또래 관계를 시작하고 유지하는데 어려움을 보이며
가족 관계 안에서도 어려움을 보입니다. 아동이 이러한 문제들을 잘 극볼할 수 있도록
적절한 감정표현과 자기주장을 하면서 문제해결 방법을 모색하고,
다양한 사회적 기술을 연습할 수 있도록 합니다.
청소년 상담
학업스트레스, 부정적인 또래 영향, 가족 문제, 유해한 사회 환경 등으로
힘들어 하는 청소년의 정서적 건강, 자존심 향상을 위한 상담을 통해
자신의 삶에 대해 선택하고 책임질 수 있도록 합니다.
부모교육
부모늠 아동이 성장하는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사람입니다.
아동이 겪오 있는 문제를 이해하고 아동의 성장과 발달을 돕기 위해서는
부모의 참여와 노력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또한 부모 자신의 성격을 형성하고 있는 감정 상태에 대해
이해하여 부모-자녀 관계를 긍정적으로 변화시키도록 합니다.
ADHD 아동의 부모를 위한 교육
* 아동의 행동 중 가정이나 학교에서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이 어느 것인지를
찾아서 한꺼번에 바꾸려 하지 말고 한 번에 한 두 가지 문제만들 다루도록 한다.
* 현실적이고 실현가능한 목표를 설정하고 완벽하기보다는
점진적으로 목표에 접근하도록 한다.
* 부모로 하여금 아동과 함께 의견을 나누도록 한다.
부모는 강의하고 지시하기 보다 듣도록 하며 야단치기 보다
공감하고 아동의 장애를 인식하고
아동을 이해하려고 노력한다.
* 좋다, 나쁘다의 도덕적인 기준으로 아동의 행동을 판단하지 않도록 노력한다.
* 비판과 칭찬에 대한 적절한 균형을 유지하고 일관성 있는 태도를 견지하며
아동이 가능한 일상생활에서 성공하도록 격려한다.
* 규칙이나 제한은 항상 일관성이 있어야 한다.
* 해야 할 일을 그림이나 글씨로 만들어 주고 잔소리를 줄인다.
*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이들은 즉각적인 반응은 하되 계호기적인 일은 거의 안 한다.
* 아동의 긍정적인 행동에 초점을 맞추어 칭찬하고
칭찬받을 일을 만들어야 한다.
* 아동과 힘 겨루기를 하지 말고 아동에게
선택권을 주고 결과에 따르도록 한다.
* 부모는 정서적으로 차분한 수준을 유지해야 한다.
흥분하면 이런 아동을 다룰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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