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방곡곡여기저기/건강하게

[홈페이지] 홈페이지관리의 원칙!! by_상상팩토리

반응형

  [홈페이지] 홈페이지 관리의 원칙!! 
상상팩토리



웹은 방대한 자료가 넘쳐나는 곳 입니다.
따라서 사용자가 특정 목적을 가지고 사이트에 접근하는 상황에서
 사이트 본연의 목적성이 발휘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이트 개발이나 운영 정책 또한 이렇게 특정 목적을 가진 사람들을 대상으로 해야합니다.

사이트 업데이트는 크게 콘텐츠 업데이트와, 디자인 업데이트로 나뉘어집니다.
일반적으로는 지속적인 업데이트는 콘텐츠 부분에서 주로 이루어져요.
콘텐츠가 가치있고, 신뢰감 있으며, 이해하기 쉬워야 합니다.
콘텐츠의 가치와 질이 높을수록 적절한 디자인이 적용되어야 합니다.

사이트의 업데이트는 정기적이고 일관적이어야 합니다.
특히 정기적이고 꾸준한 업데이트는 중요합니다.
온라인을 이용하는 고객은 사이트의 최종 업데이트 날짜, 조회수 등으로 사이트의
활성화를 무의식적으로 판단 합니다.



  고객의 편의를 고려하여 웹사이트 운영하기 

고객이 특정 사이트로 유입될 때 고객은 유사하면서도 개별적인 목적을 가진다.
물론 키워드 광고, 이벤트 등을 사용하여 고객의 유입을 예상하고,
그에 맞는 대응 전략을 준비할 수 도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고객들 중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유효고객을 미리 선정해서
그에 맞는 컨텐츠가 준비되어 있어야 합니다.


  Main Page의 역할 

메인 페이지는 사이트의 얼굴입니다.
따라서 메인페이지는 사이트를 대표하고, 사이트의 성격을 나타낼 수 있어야 합니다.
고객은 절대로 웹사이트에 있는 내용을 모두 읽어보지 않습니다. 이는 신문을 읽을 때와 비슷합니다.
큰 타이틀 위주로 흥미를 끄는 부분을 빠르게 훑어보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이중 흥미를 끄는 내용이 없다면, 고객은 페이지를 이탈하게 됩니다.


  커뮤니티영역 

이벤트 영역과 게시판 영억은 사이트의 활성화 상태를 보여주며, 고객에게 생동감을 느끼게 하고,
서비스에 대한 신뢰성을 추측하는 주요한 부분입니다. 고객이 직접 쓸 수 있는 게시판이라면
모든 질문에 대한 답이 적어도 2 ~ 3일 안에는 작성되어 있어야 하며, 이벤트의 리스트를
보여주는 영역이라면 이벤트가 최소 1 ~ 2달에 1개씩은 지속적으로 진행되고 있어야 합니다.

이를 대표하는 가장 대표적인 단어는 바로 '일관성, 지속성, 신뢰성' 입니다.
관리에 일관성이 없고, 관리의 방식이 일정하지 않다면 사이트의 신뢰성이 낮아지게 됩니다.
관리를 하기 전에 관리에 대한 정책을 내부적으로 정하고, 이에 맞춰서 사이트를 운영하도록 하는게 좋습니다.




홈페이지,홈페이지제작,홈페이지유지보수,랜딩페이지
더 많은 정보와 상담을 원하시는 분은 상상팩토리에 문의바랍니다.


반응형